고객감동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기업! 입니다

관련기사/논문

관련기사
관련논문

관련기사

home>관련기사/논문>관련기사

제목 與 “해저터널, 日에 유리”… 野 “DJ-盧도 찬성”(동아일보2021-02-04)
작성자 gon159

與 “해저터널, 日에 유리”… 野 “DJ-盧도 찬성”

허동준 기자 , 강경석 기자 입력 2021-02-04 03:00수정 2021-02-04 05:34
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

與, 국민의힘 제안에 친일공세 계속
野 “친일과 무관… 日 이용해야” 발끈
국민의힘이 4월 부산시장 보궐선거를 앞두고 꺼낸 ‘한일 해저터널 건설’ 카드를 두고 여야 대립이 격해지고 있다.
민주당 최인호 수석대변인은 3일 한일 해저터널과 관련해 “부산의 위상과 국익에 도움이 되지 않는 일본에 더 유리한 공약”이라며 재차 ‘반일(反日) 프레임’을 내세웠다. 또 “급조된 공약으로 부산 시민의 마음을 현혹하는, 구태 정치의 또 다른 표현”이라고 비판했다. 이광재 의원은 ‘한일 해저터널 누구를 위한 터널인가’ 긴급 간담회에서 가덕도신공항과 해저터널을 제안한 국민의힘 제안에 대해 “‘1+1 선물이 아니고 1-1”이라고 혹평했다.

반면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“해저터널과 친일은 관계가 없다”며 발끈했다. 김 위원장은 “과거 우리가 일본보다 상대적으로 경제력이 취약할 때 일본에 잠식된다는 소리를 하는 것”이라며 “일본은 우리 목적을 위해 이용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해야 한다”고 설명했다. 하태경 의원도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“DJ(김대중), 노무현 전 대통령도 대한민국 국익이 아니라 일본 국익을 위해 한일 해저터널을 찬성했다는 거냐”며 “아무리 선거가 급해도 자기 당의 영적 지주인 김대중, 노무현 전 대통령까지 비하하고 친일로 매도하는 건 자기 얼굴에 침 뱉기”라고 비판했다.

출처:(동아일보2021-02-04)
다운로드수 0
첨부파일